“남들이 해주는 어떤 말도 제가 납득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.”
“누군가에게 평가받는 게 아닌, 내가 정말 만족할 수 있는 일이 필요했어요.”
“중요한 건 자기의 속도를 찾는 것 같아요. 모두 같은 박자로 달릴 필요는 없잖아요?”
“어차피 주어진 삶이니까 남들과 다른 점을 잘 활용해서 그냥 멋지게 살아보자고 생각했어요.”
“유튜브와 회사생활 모두 잘하고 싶어서 버거울 때, 무리하지 않고 잠시 쉬어 가기로 했어요.”
"나는 내가 잘 살고 있는 줄 알았는데, 왜 저 사람이 더 행복해 보이지? 생각이 들었어요."
“친구들을 만나 일탈을 해도 마음이 편해지지 않고, 나한테 맞는 방법이 아니더라고요. 어떻게 해야 오롯이 휴식할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하고 있어요.”
"내가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보자. 다른 가치를 쫓아보자. 박희진 스타일대로요."
“타고난 사람은 목적지까지 뛰어갈 수 있는데 타고나지 않은 사람은 걸어갈 수 밖에 없어요. 그런데 멈추지 않고 꾸준히 걸어가다 보면 늦어도 도착은 할 수 있어요. 노력 없는 성공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”
“사람은 누구나 열등감이 있고 어떻게 해소를 해 나가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진다고 생각해요”
“정직하게 내 노력으로 벌어보자. 내 위치에서 삶을 안정적으로 사는 게 행복인 것 같아요.”
“이제 생각은 그만하고, 오늘 하루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마음을 다잡는 거죠.”